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가 내게 던진 메세지

by 그린피아약초 2020. 1. 6.

 

[샐리 티스테일 저/ Being]  ★★

 

불확실한 삶의 여정에서

 

당신의 삶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나는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로 했다.

 

지독하게 힘들었던 시절을 되돌아보며 

그 삶이 나에게 던지는 메세지는 무엇이었을까?

 

 

한때 어두운 터널에 갇혀 헤어나올 수 없다고 생각했다.

이젠 어두운 터널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고있다.

 

내 자신을 다독이며...

포기보다 끈기를...

 

 

 

각각 경험한 것과 생각에 의해

삶에 대한 생각이 모두 다르다.

 

세상은 다른 삶의 의미들이 모여

조화롭게 돌아가고 있다.

 

모두의 삶이 같다면 공장에서 찍어내는

물건들과 다를 바가 없지 않은가?

 

인류는 지루하지 않은 삶을 창조하고

융합하면서 생명의 가치가 빛이 나고 있다.

 

인류의 빛나는 삶도 결국 죽음은 다가온다.

삶의 과정에서 죽음은 자연스러운 하나의 현상이다.

 

죽음을 직면한 상태에 놓여있는

떠나는 자와 보내는 자

 

그들 모두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어떤 의미와 메세지를 받게 되고

후대로 전해지게 된다.

 

그리고 삶은 그 자리에 그대로 존재하게 된다.

 

 

삶은 변화하는 역사의 반복이다.

 

나는 무엇을 발견하고 무엇을 할 것인가?